Nani 부부

[이스라엘 맛집] Dr. Shakshuka(닥터샥슈카) 방문기 본문

travel

[이스라엘 맛집] Dr. Shakshuka(닥터샥슈카) 방문기

Nani couple 2020. 1. 13. 00:36

안녕하세요 Jolo Jay입니다!
오늘은 야포(jaffo)에서 갔던 식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넷플릭스에서 종종 보던 프로그램이 있어요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이스라엘 텔아비브 편에서 나왔던 닥.터.샥.슈.카! 여기서 진행자분이 너무너무 맛있게 드셨더랬죠
특히 진행자분이 “샥슈카 없는 미국에 왜 살아? 이스라엘에 살아야지~ “이 말 한마디에 ‘여긴 꼭 간다!’ 다짐했습니다.ㅋㅋㅋㅋ

옛스러운 인테리어에 천장에 요리도구? 주전자? 팬? 이런 것들이 주렁주렁 매달려있었어요
나중에 알고 보니 250년 된 건물에 아저씨가 60년 동안 수집한 물건이라고~

인터넷에서는 워낙 맛집이라 인산인해 라더니 우리가 갔을 때는 두 테이블 정도 밖에 없었다
역시 인터넷은 믿을게 못돼.....
넷플릭스에서 열심히 요리를 하던 닥터 샥슈카 사장님은 구석에서 꾸벅꾸벅 졸고 계셨어요

우리가 먹었던 음식은

샥슈카 인 팬(45세겔), 양고기 샤와르마(68세겔), 샐러드(인당 22세겔)

샥슈카랑 샤와르마는 넷플릭스에서 보고 먹고 싶어 주문을 했지만 샐러드는 직원분의 추천으로 주문!
메뉴를 확인 못해 인당 금액을 받는다는 사실을 몰랐다(알았으면 주문 안 했지 인마)
홈무스가 나온다는 소리에 홀린 듯이 주문 나는 홈무스를 사랑하니까ㅋㅋㅋㅋ

이 식당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건 한 사람당 몇 개 이런 거 신경 안 쓰고 푸짐하게 나온 식전빵!
수북하게 쌓인 빵들을 보고 너무 행복했드랬지 뭐야 하지만 행복은 거기까지였던 것을....

 

출처: 구글검색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에그 인 헬(Egg in Hell)’로 유명한 샥슈카!
부글부글 끓는 붉은색 토마토소스가 마치 지옥불처럼 보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토마토의 새콤한 맛과 고추와 마늘의 매콤함과 계란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한데 어우러진다
고추와 향신료를 넣고 토마토 스튜처럼 끓이다가 마지막에 달걀을 올리면 완성!

계란을 ‘샥~’ 올리고 입으로 ‘슉~’ 넣어서 먹으면 ‘캬~~~~’
이래서 샥슈카라는 설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상에서는 8개의 계란을 집어넣는다고 하던데 우리는 2명이라 2개를 넣어준 듯? 치사해... 8개 줘도 먹을 수 있는데...

아무튼 샥슈카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어디서 먹어본 맛이다.ㅋㅋ
마치 토마토 파스타에 계란 푼 맛?
누구나 먹어본 그 맛 일 거 같다ㅋㅋㅋㅋ 살짝 매콤하니 한국인들 입맛엔 제격일듯하다

양고기 샤와르마

그 다음으로 나온 양고기 샤와르마!
샤와르마라고 해서 또띠아에 싸서 나올 줄 알았지만 저렇게 고기만 준다 맛은... 음.... 뭐랄까.....흠.... 글쎄? 뜨거울 땐 그나마 먹을만하지만 식으니까 냄새도 살짝 나는 것이 돈 낸 게 아까우니 꾸역꾸역 먹었다

마지막으로 애증의 샐러드!
홈무스와 토마토에 올리브오일로 버무린 샐러드와 양배추에 새콤하게 절인 샐러드를 준다
솔직히 홈무스며 샐러드며 SOSO
솔직히 사실 다른 먹을게 많아서 샐러드엔 손이 안간게 함정...
인당 가격을 받기 때문에 22세겔+22세겔=44세겔 우리나라 돈으로 15,000원 정도~
이 사실을 먹기 전에 알았으면 안 먹었을 거다 이놈들~ 나중에 서비스 차지 10%까지 떼어갔다
여기서의 교훈은 역시 인터넷은 믿지말자

전체적인 제 평점은요
★★★☆☆입니다

맛은 있지만 이 가격 주고 먹을 건 아닌 듯…
그래도 분위기는 나쁘지 않고 저의 개인적인 맛평이니 경험 삶아 한 번 가보실 분들은 밑에 주소 첨부 참고하세요^^


———————————————————-
닥터 샥슈카 Dr Shakshouka
주소: Beit Eshel St 3, Tel Aviv-Yafo
오픈: 일~목요일 08:00~24:00, 금요일 08:00~16:00, 토요일 18:30~24:00
가격: 오리지널 샥슈카 45NIS, 샥슈카 메르게즈 49NIS
전화: +972 3 518 6560
홈페이지: doctorshakshuka.co.i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