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i 부부

[해외여행꿀팁] Esim카드 사용법 & 사용후기 본문

travel

[해외여행꿀팁] Esim카드 사용법 & 사용후기

Nani couple 2020. 1. 11. 08:28

안녕하세요 Jolo Jay입니다.

오늘은 요즘 여행에 필수템 Esim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im은 Embedded-sim 카드의 약자로 “내장된 심카드”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은데요.

해외 여행을 하다 보면 현지에서 sim카드를 사는 것부터가 일인데요.

Esim은 간편하고 이러한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아주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또한 하나의 유심으로 여러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점!


저는 가는 나라마다 유심을 사서 갈아 끼우기도 귀찮고 지금까지 모은 유심이 이만큼..

어쨌든 저도 이번 처음 사용해본 Esim에 대한 방법과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먼저 제가 사용한 것은 Ubigi라는 회사의 Esim인데요.

Ubigi는 현재까지 154개국의 데이터 통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완전 많죠?

아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Esim은 전화번호는 제공되지 않는 데이터 sim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튼!! 제가 선택한 이유는 이번 이스라엘, 요르단, 터키의 데이터가 싸서!!ㅋ

소비자로서 아주 합리적인 이유죠?^^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Esim 설치방법>
1. Esim이 가능한 폰 필요
- 아이폰의 경우, XR, XS 이후 모델부터는 가능.
- 안드로이드 경우, 구글 pixel 3, 구글 pixel 4, Gemini PDA, 겔럭시 폴드

 

2. https://cellulardata.ubigi.com/ 싸이트 이동

 

3. 가입(이름, 거주국, 이메일, 장비)

 

4. 메일로 온 QR코드 찍고 폰에 설치

 

 

 

 




<데이터 구매>

 

1. Ubigi app 설치

2. 로그인

3. 메뉴에서 가고자 하는 국가 지역 데이터 구매






<사용후기>
제가 사용해본 국가는 이스라엘, 요르단, 터키 인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현지 통신사와 인터넷 망을 사용하는지 4G가 다 터지고 잘 되었어요.
(요르단 사막에서만 빼고)

그리고 이스라엘 여행 중 팔레스타인은 다른 나라로 분리되어
팔레스타인을 들어갈 경우 데이터 상품에 팔레스타인이 들어있는지 확인 필요해요.

실제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은 한 나라이면서, 두 나라인 신기한 구조여서
통신사도 다르고 차량 번호판도 다르기도 합니다.

저는 아무튼 Esim카드에 대한 평은 대 만족!!

다시 한번 정리 하자면~


장점:
1_Free 심카드
2_하나의 Esim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가능
3_현지 심카드를 사러 돌아다니지 않아도 됨
4_주변국 몇 개 국가를 동시에 이동할 때 더 좋음(요금제가 대륙별, 지역별로 묶어져 있어 1번에 데이터 구매로 몇 개의 국가에서 사용가능)
5_폰으로 어디서나 편하게 데이터 구매가능
6_일반 심카드는 유효기간이 있어 장기간 미사용 시 정지되지만 Esim은 계속 사용가능


단점:
1_Esim은 데이터 심카드로 전화번호가 주어지지 않음.(여행 중 현지에서 가끔 전화가 필요할 때 사용불가)
2_데이터 메뉴가 대륙별 지역별로 묶여 있어 1개 국가 현지 심카드보다는 요금이 약간 비쌈



내용 참고해 주시고 기회가 된다면 다들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처음이라 번거롭게 느껴져서 그렇지 참 쉽고 사용해보면 정말 편하답니다.^^

Esim카드 꿀팁 잘 이용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