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i 부부

[심심풀이땅콩] 달고나커피 도전기 본문

심심풀이땅콩

[심심풀이땅콩] 달고나커피 도전기

Nani couple 2020. 3. 9. 02:17

 

요즘 인싸들은 다 먹는다는 달고나 커피

편스토랑에서 나와 유명세를 탔다죠?
'400번 저어 만드는 커피’로 그 맛이 마치 달고나 같다고 해서 우리나라에선 달고나 커피로 불리우고 있어요

방송에서 동네 아저씨처럼 친근한 모습의 사장님이 뚝딱뚝딱 만드는 모습이 너무 쉬워보였어요
커피와 설탕만으로 거품이 만들어 진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마치 우리 어렸을적 학교앞에서 아저씨가 팔던 달고나 호빵이랑 똑같은 모습이였어요
어머 저건 해봐야되


준비물 : 블랙커피 2스푼 / 설탕 2스푼 / 물 / 우유 / 얼음 / 거품기


1단계 : 커피가루 2스푼, 설탕 2스푼, 뜨거운물 2스푼을 1:1:1 비율로 넣어서 스푼으로 녹을때까지 살살 저어주세요 (아직 거품내는 단계는 아닙니다)
저는 집에있는 밥그릇으로 했는데 밥그릇은 너무 깊지 않아 여기저기 다 튀겨서 나중에 닦느라 고생했어요ㅠㅠ 여러분들은 쫌 깊은 컵이나 대접에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단계 : 이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열과 성을 다해 팔이 빠질듯이 섞어주시면 됩니다ㅋㅋㅋㅋㅋ
400번 저어서 만드는 커피라더니 400번 저어도 절대 꾸덕꾸덕해지지 않아요 400천번 저어야되요(저 이름 지은사람 경솔하네 정말ㅡ ㅡ)
팔운동한다~ 생각하고 열심히 저으면 한쪽팔을 잃을수도 있어요. 오른손잡이에서 왼손잡이가 됩니다.

괜한 고생말고 다이소에서 거품기를 사서 합시다ㅋㅋㅋ
꾸덕꾸덕할때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3~5분정도 거품기로 저어주면 되는거 같아요
*손으로 섞다가 미지근해져서 잘 안되는것 같아 전자레인지에 15초정도 돌린다음에 다시 섞어주니 잘되더라구요


3단계 : 이제 이쁜 컵을 준비해서 얼음과 우유를 넣고 방금 만들은 달고나를 얹으면 완성!
거품기만 있으면 너무 쉽지만 거품기가 없다면 만들면서 욕할수 있어요ㅋㅋㅋ


맛은 달고나같기도 더위사냥같기도 한 맛이에요
제 입에는 쫌 달아서 저걸로 2잔 만들어서 먹었어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커피를 더 넣으셔도 설탕을 더 넣으셔도 될꺼같아요.

라떼와는 또 다른 부드러움이 있어요
라떼는 우유거품을 낸다면 달고나커피는 커피와 설탕으로 휘핑크림을 만들어내요.
묵진해진 달고나크림을 우유위에 올려 휘휘~ 저어 마시면 얼매나 맛있게요~

달고나커피 달달하게 만들어 이쁜컵에 담아 내면 집이 카페가 되는 마법
카페에서 비싸게 파는 oo라떼들 보다도 훠얼씬 맛있으니 집에서 꼭 만들어 보세요~